책 두께도 내맘대로! 강의 스타일도 내맘대로!
한 과씩 뽑아서 공부하는 가장 가볍고 쉬운 학습지!

★ 강의 + 원어민 MP3 + 정답을 한눈에 보는 올인원 페이지! 
★ 가장 쉬운 단어부터 문장, 회화로 늘려가는 체계적인 학습법
★ 베트남어 말하기 시험 OPIc에 바로 도전해보는 시험지 수록
★ 가장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저자 직강 정규 온라인 강의 제공 
★ 여행 걱정 NO! 한눈에 보는 베트남어 일러스트 메뉴판 
★ 현지에서 무조건 써먹는 베트남 여행 필수 문장 TOP20 


홍빛나 선생님의 다년간의 노하우로 기초 문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은 물론, 시중에 나오는 책들과는 달리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주제로 목차를 구성하였다. 또한 현지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센스 있는 베트남어와 해당 과에서 배운 어휘와 표현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게 반복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연1. 책 무게가 너무 무거운 A씨
마음먹고 구매한 첫걸음 책. 워크북, 단어장, CD, 쓰기노트, 미니북까지... 이런 패키지라면 3개월 뒤엔 베트남에 가도 대화도 가능할 것 같았다. ‘300쪽이니까 하루 10쪽씩 하면 딱 30일 완성이군!’ 300쪽 책을 넣자 가방은 벽돌이 되었고, 갖고 다니기 무거워 집에서만 공부하기로 했다. 결국 내 손에 머무른 시간보다 책장에 꽂혀 있는 시간이 더 길어졌다.

사연2. 여행 유튜브를 보고 베트남어에 관심이 생긴 B씨
다낭, 호이안, 달랏 등 베트남 여행 브이로그를 보고 베트남어에 관심이 생겨 공부를 시작했다. 그런데 그동안 베트남어 기본 인사는 Xin chao(신짜오)만 알고 있었는데 베트남에서 친한 사이는 ‘Chao+호칭’으로 더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베트남어를 공부하려고 산건데 순간 실용적인 베트남어를 공부한 게 맞나 의심이 들었다.

사연3. 가볍게 베트남어 시작했다가 할부 노예가 된 C씨
올해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베트남어 마스터’를 위해 스터디 콘텐츠를 알아보았다. 20만 원대가 부담되긴 하지만 뭔가 체계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고, 12개월 할부로 하면 월 2만 원이니까 자기계발로 괜찮은 투자 같았다. 하지만 내 속엔 내가 너무 많아서 2달만에 살짝 질렸다. 아직 할부 10개월 남았는데….

<일단해 베트남어 첫걸음>는 이런 안타까운 사연의 주인공들을 위한 책이다.


* 1권으로 단숨에 뚝딱 해결하는 학습지
우리에게 친숙한 알파벳과 문자가 비슷하여 언뜻 쉬워 보이지만 생소한 성조와 발음 공격에 처음엔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일단해 베트남어 첫걸음>은 그 노력을 잘 이어갈 수 있게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다. 홍빛나 선생님의 다년간의 노하우로 기초 문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은 물론, 시중에 나오는 책들과는 달리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주제로 목차를 구성하였다. 또한 현지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센스 있는 베트남어와 해당 과에서 배운 어휘와 표현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게 반복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바쁜 일상으로 몸도 마음도 무거운 우리를 위한 간편한 학습지
가방 안에 잡다한 게 많은 사람. 하루하루 해야 할 일이 많은 사람. 하고 싶은 건 많은데 끈기가 부족한 사람. 베트남어 공부를 일단 시작해보고 싶은 사람. 최대한 단기간에 외국어 기초를 배우고 싶은 사람. 새해 버킷리스트가 아직 리스트로 머물러 있는 사람. 이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우선 이 책을 ‘열어보길’ 적극 권장한다.
마치 신체의 일부 같은 ‘귀찮음’ 덕에 몇 달 뒤에도 꾸준히 공부하고 있을지 장담 못 하는 우리. 그래서 <일단해 베트남어 첫걸음>은 일단 가볍게 한 걸음 내디딜 수 있게 만들어졌다. ‘베트남어’라는 산을 오르는 첫걸음에 필요 이상으로 짐을 바리바리 챙기면 금방 지친다. 딱 한 권! 알짜배기로 공부한 후에 그다음을 결정한다면 시간과 돈을 이보다 더 효율적으로 쓸 수도 없을 것이다.




 출판사 리뷰 

< 본문 구성 >

>> 베트남어 문자
기초 베트남어 학습의 핵심인 성조와 발음을 보다 정확하게 익힐 수 있도록 발음 편을 단독 구성했다. 원어민 발음을 듣고 따라하며 기초를 단단히 다진다.

>> 지난 과 복습
어릴 때 했던 학습지처럼, 지난 과에 배운 핵심 문법이나 문장, 어휘를 문제로 풀어보면서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다.

>> 단어&단어 연습
해당 과 주제에 맞는 ‘단어’를 제일 먼저 익힌다. 사용 빈도가 높아서 응용하기에도 좋다. 배운 단어를 활용하여 ‘단어 연습’에서 바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문제 종류는 빈 칸 채우기, 줄 잇기, 퍼즐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 문장&문장 연습
짧은 단어에서 나아가, 이후 등장할 회화의 일부 또는 주제와 관련된 상황에서 쓰기 좋은 ‘문장’을 배운다. 배운 문장을 활용하여 ‘문장 연습’에서 바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 회화&회화 연습
과 주제에 해당하는 ‘회화’ 본문을 배운다. 하단에 한글 해설이 곁들여져 있고, 남녀 원어민 음성이 함께 제공된다. 다음 페이지의 ‘회화 연습’에서 짚어야 할 표현이나 문법을 한 문장씩 꼼꼼하게 배울 수 있다. 문장 바로 옆에 단어 뜻이 적혀 있어 해석하기 편하다.

>> 문법&문법 연습
문장과 회화에서 등장한 표현을 바탕으로 ‘문법’을 공부한다. 색깔 있는 문법표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기억에 더 오래 남는다. 다음 페이지를 넘겨 ‘문법 연습’에서 반복 학습을 통해 문법을 익힐 수 있다.

>> 말하기&듣기&읽기&쓰기
지금까지 배운 베트남어를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로 한 번 더 학습하면서 내 것으로 만든다.

>> OPIc 맛보기
1~12과를 공부하고 바로 베트남어 말하기 시험에 도전해 볼 수 있도록 문제를 제공한다. 

>> 문화 & 만능 베트남어 
‘문화’ 파트에서는 베트남의 전통적인 문화나 인식은 물론, 베트남 여행과 관련된 팁을 확인할 수 있다. 각 과의 마지막 페이지인 ‘만능 베트남어’에서는 베트남에 가면 100% 말하거나 들을 수 있다고 장담할 수 있는, 말 그대로 만능인 베트남어를 알아본다.


★ 부록

>> 베트남어 일러스트 메뉴판
여행 걱정 NO! 베트남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음식을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넣어 메뉴판으로 만들었다.   반복되는 핵심 단어만 외우면 편하게 베트남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 베트남 여행 필수 문장 TOP20
현지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베트남 여행 필수 문장 20개를 준비하였다. 잊어버릴 때마다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휴대하기 좋게 만들었다.




 저자 소개 

홍빛나

한국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과를 졸업하였다. 삼성전자, 삼성전기 인텐시브 코스 대표 강사. 메가스터디 온라인·오프라인 강사, 비상교육 수박씨닷컴 온라인 강사, 한국관광통역사협회 FLEX 베트남어 강사, 고려대학교 베리타스 포럼 강사, 대한변호사협회 강사를 맡고 있다. 베트남 국가 주석 및 수상 방한 통역, 두산, 롯데, LG, 금호 등 다수 대기업 통번역을 진행했다.
저서로는 『맛있는 베트남어 독학 첫걸음』 , 『혼자 배우는 베트남어 첫걸음』, 『베트남어 일상회화 사전』, 『베트남인을 위한 한국어 첫걸음』, 『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단어장』, 『첫걸음 끝내고 보는 베트남어 중고급의 모든 것』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