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장, 하루 10분, 100일 완성
외우지 않아도 저절로 이해되는 통합적 한자 학습프로그램 <국어 속 한자>
서술형·논술형 평가가 빠르게 확대되는 추세에 발맞춰 문장력의 바탕이 되는 어휘력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습니다. 어휘력은 모든 학습의 밑거름이 될 뿐만 아니라 독해력과 사고력, 논리력도 향상시켜 줍니다. 특히 한자어는 우리말 어휘의 70퍼센트를 차지하는 만큼 한자 학습은 국어 실력 신장에 결정적인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국어 속 한자』는 이 같은 흐름을 반영해 개별 한자 학습에 그치지 않고 우리말 어휘 확장, 문장과 글이라는 문맥을 통해 한자어의 쓰임새를 익힐 수 있도록 단계적인 구성을 취해 한자와 국어 실력을 동시에 길러 줍니다. 책 읽기를 힘들어하는 학생, 문장 만들기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이라면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하루에 한 자씩, 꾸준히 익혀 나가 보세요. 그러다 보면 어휘력, 독해력, 문장력이 덩달아 느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출판사 리뷰
전 교과목 서술형 대비에 가장 적합한 한자 학습서
2022년부터 중학교 시험의 논·서술형 평가가 확대됨에 따라 현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은 이 같은 교육과정의 변화에 발맞춰 문장 단위 이상의 긴 답안 작성에 대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글의 최소 단위가 되는 어휘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어휘를 바탕으로 한 문장력, 즉 국어 구사 능력에 따라 내신 대비의 성패가 좌우되기 때문입니다.
독해력을 길러 주는 한자 학습서
독서는 논리력, 사고력을 키워주는 지름길입니다. 하지만 어휘력이 뒷받침되지 않아 글 읽기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어휘력 신장에 있어 한자 학습은 필수입니다. 우리말 어휘의 70퍼센트가 ‘한자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개별 한자의 뜻을 알면 한자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말인 ‘한자어’의 의미를 짐작하기가 수월해 어휘력도 금세 확장됩니다. 어휘력이 늘면 단어 뜻을 생각하는 데 오랜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으니 독해력도 덩달아 늘어납니다.
문장력을 키워 주는 한자 학습서
어휘는 문장과 단락, 글의 최소 단위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글로 정확히 표현하기 위해서는 문맥에 알맞은 정확한 어휘를 구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휘력이 늘면 정확하고 풍부한 어휘를 구사할 수 있게 돼 글쓰기 실력도 향상됩니다. 개별 한자의 뜻과 결합 방식에 따라 그 의미가 결정되는 한자어의 확장성을 최대한 반영한 『국어 속 한자』에는 다양한 학습법이 담겨 있습니다. 개별 한자의 뜻을 기초로 한자어를 풀이하며 익히고, 문장과 글이라는 문맥 안에서 한자어의 쓰임새를 공부하다 보면 한자뿐 아니라 국어도 더는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특징
☆ 한자에 얽힌 이야기를 통해 쓰임새를 저절로 깨우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우리말 어휘를 통해 개별 한자의 뜻과 용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우리말로 된 글을 통해 한자의 쓰임새를 익힘으로써 독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한자급수자격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 하루 1장, 하루 10분, 공부를 습관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저자 소개
안재윤
성균관대학교 한문교육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과 석사 수료
- 주요저서
《기탄 한석봉 한자》, 기탄교육
《기탄 급수한자 빨리 따기》, 기탄교육
《아침을 깨우는 한자》, 어바웃어북
《한자 대왕 수리온》, 주니어김영사
《장원 한자》, 장원교육
《장원 중국어》, 장원교육
《장원 국어랑 독서랑》, 장원교육 외 다수